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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군립도서관 도서검색 영역

찾고싶은 도서관, 머물고싶은 도서관

가평군도서관

  1. 도서관 서비스 헌장

    • 01
      우리는 모든 일을 이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용자를 위하는 마음으로 공정·정중하게 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02
      우리는 이용자가 요청하는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도서자료와 정보화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03
      우리는 다양한 정보화 및 문화강좌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평생교육의 장으로 이용하는 학습,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04
      우리는 다양한 정보화 및 문화강좌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평생교육의 장으로 이용하는 학습,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05
      우리는 이용자 의견이나 개선사항을 항상 접수,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업무 분야별「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이용자에게 드리는 부탁의 말씀

    1. 우리 도서관은 자료를 이용하여 지식을 습득하는 곳인 만큼 실내외에서 정숙을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실내에서 휴대폰 사용을 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계단을 오르내릴 때 신발소리가 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4. 화장실을 청결히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자료(도서, 신문, 잡지 등)를 절취하지 맙시다.
    7. 대출 도서에 대해서는 반납기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이용자 의견은 반드시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도서관서비스 이행표준

    1. 가. 직접 방문하실 경우
      1. 사무실 배치도와 직원 좌석 배치도를 현관에 부착하여 3분이내에 이용자가 원하는 곳을 찾을 수 있도 하겠습니다.
      2. 장애인이나 노약자를 위한 휠체어를 현관에 항상 비치하고, 이 분들이 민원(도서대출반납 등)을 신청하실 경우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3. 다른 업무처리 중에 이용자를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이용자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4. 직원이 모든 이용자를 대할 때에는 친절한 자세로 존칭을 사용하겠습니다.
    2. 나. 전화로 궁금증을 문의하였을 경우
      1.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2. 전화를 주신 이용자에게는 “인사말, 소속, 이름”을 밝은 목소리로 밝히겠습니다.
      3.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이용자로부터 들은 요점을 전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이용자가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